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by _` 2020. 11. 11.
반응형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각종 서류제출에 필요한 증명 제출 서류로 사용하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증명서 들이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게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주민등록초본 역시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발급받지 않으셔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발급 받으시는 곳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초본은 주민등록등본하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주민등록초본은 태어난 기록부터 현재까지 거주한 곳이나 기타 모든 정보를 출력 가능하고, 주민등록등본은 현재 거주하는 주소와 세대 관계에 대한 내용만 확인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민등록초본이 주민등록등본보다 많은 문서 수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통 업무 제출용이나 간단한 증명용으로 주민등록등본만 있으면 되는데요. 중요한 계약이나 소송 등의 중요한 사안에 제출해야 할 경우에는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은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으실 경우에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수수료를 내고 뽑아야하는 불편함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가정에서도 무료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절차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24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합니다. 정부24 공식 사이트에서는 각종 증명서와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각종 뉴스 및 정보도 확인이 가능한 공공 홈페이지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검색 플랫폼의 검색창에 "정부24"를 입력해서 나오는 사이트를 접속해야 합니다.

 

 

정부24 공식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후에 메인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 후에 어떤 서류를 뽑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표초본을 선택해주고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해줍니다.

 

 

그 후에 발급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추가로 변경하실 옵션이 없으시면 기본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그후에 신청하기를 하시면 신청민원이 접수되고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주민등록초본 열람 및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초본은 태어난 날부터의 기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문서양이 방대하니 주민등록초본 프린트시 용지를 충분이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초본은 태어난 곳의 지역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살았던 주소지와 현재의 주소지까지 자세하게 나오는 증명서류인데요. 보통은 주민등록등본만 있으면 웬만한 서류제출이 가능하지만 소송이나 사업 거래 및 계약 등 중요한 안건에는 주민등록초본이 종종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고 계신 게 중요한데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수수료를 내고 번거롭게 발급받으시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인터넷발급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린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참고하시면 3분만에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고 무료로 열람 및 프린트 까지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인터넷발급 방법을 확인하시고 간편하게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생활정보]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생활정보] -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생활정보] - 장애인증명서 인터넷발급

[생활정보]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생활정보] -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생활정보] -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