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뉴 K3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by _` 2020. 3. 28.
반응형

올뉴 K3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올뉴 K3 외관

2019년도에 출시된 K3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전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뉴 K3에서 2019년도에 풀체인지로 출시된 올뉴 K3입니다.

풀체인지 되면서 외관 및 실내가 모두 변경되었으며, 같은 해 경쟁작인 아반떼의 불호의 이미지로 인해서 

더욱더 조명받게 되었습니다. 

 

올뉴 K3는 준중형 세단 차량으로 사회 초년생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차종이며, 많은 안전기술들이 들어가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차 중 하나입니다.

 

외관의 전면부를 먼저 살펴보면 헤드라이트, 하이그로시 안개등으로 멋을 내고 있고 전면부에서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라인이 슬림하게 보이도록 도우며, 차량의 전체적인 저항도 많이 줄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의 그릴은 기아의 패밀리룩을 이루는 그릴을 사용하여 통일된 모습도 보여줍니다.

 

기본 옵션에는 없지만 상위 트림에서 헤드라이트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헤드라이트는 전구로 들어가지만 옵션을 선택할 경우 X모양 LED 등을 사용해 다른 차로 착각할 만큼의 디자인을 뽐냅니다.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가 인상적으로 들어가 있고 기타 램프들이 조화를 이루며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실내를 살펴보면 길게 쭉 뻗은 크롬 가니쉬를 적용하여 전체적인 공간이 넓어 보이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사이드는 원형 에어벤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젊은 감각 및 스타일리시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핸들은 디컷 핸들을 사용해 사용자가 편한 핸들링을 제공하고 핸들에 들어가는 버튼은 사용자가 조작하기 편한 위치에 자리 잡아 운전 시 번거로움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전면 유리가 앞으로 확 떨어지는 느낌으로 정면은 살짝 좁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운전에 많은 불편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트는 인조가죽을 사용하는데 마감처리가 이전 모델에 비해 깔끔하게 되어있고 예전보다 확실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진 모습이 보입니다.

중앙에는 옵션으로 내비게이션을 넣을수 있는데 이 네비게이션을 추가할 경우 위로 노출되는 형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뒷좌석의 경우도 최대한 공간을 넓게 사용해 이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준중형 차량 특성상 여유로운 공간이 없는 점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올뉴 K3 정보 중에 트림별 가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총 4가지 트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트렌디, 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가 있습니다.

트렌디는 깡통차로 불리는 모델이며 가격이 1582만 원입니다. 추가 옵션도 가능하니 저렴한 가격에 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럭셔리는 트렌디의 다음 트림이며 기본적인 편의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가격은 1796만 원입니다.

가성비 높은 트림으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트림입니다.

다음으로 프레스티지 2012 만원입니다. 

최상위 트림으로 노블레스가 있으며, 가격은 2199만 원입니다. 노블레스 기본 가격이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그만큼 이전 트림의 기능이 모두 들어가고 실외, 실내 디자인을 조금 더 고급스럽게 세팅할 수 있는 트림입니다.

트림 종류도 많아서 선택의 폭이 정말 많아지고, 옵션을 통해서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올뉴 K3 실내

올뉴 K3의 옵션 및 안전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 사양으로 들어가는 기능으로는 전방 추돌 방지 및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하이빔 보조가 있습니다.

전방 추돌 방지 시스템은 전방에 차량과의 거리가 좁혀지면 차량의 속도를 줄여주는 기능이고 전방 충동 경고는 경고음을 내 운전자가 인지하도록 하는 기능이고, 차로 이탈 방지는 차량이 차로를 벗어날 경우 경고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선택품목으로는 실내 디자인을 꾸밀 수 있는 스타일, 컨비니언스,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드라이브 와이즈,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동 경고 등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은 자동차가 일정한 속도로 달릴 수 있게 속도를 유지해주는 기능인데 특징이 드라이브 와이즈 설정 후 엑셀에서 발을 떼도 

동일안 속도로 달리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일정한 속도로 달려야 하는 고속도로에서 편하게 사용 가능하고 추가로 일정한 속도로 달리다가 전방에 차량과 거리가 좁혀지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후측방 충돌 경고는 뒤의 차량이 차선을 침범할 때 내차와의 거리가 좁혀지면 경고음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컨비니언스를 추가하면 차량의 인조가죽 시트, 동승석의 열선시트로 변경이 가능하며,

버튼시동 시스템 등이 추가되어 많은 사용자들이 컨비니언스 옵션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또한 기본 타이어로 15인치 휠 타이어를 제공하지만 추가 옵션으로 16,17인치 휠로 변경 가능하시니 구매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국민차로 아반떼를 생각하시는데요. 이번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안 좋게 나온 경향이 있어 디자인 및 기능도 우수한 올뉴 K3가 떠오르는 추세 입니다. 

저렴한 세단을 원하시는 분이나 사회초년생이시라면 올뉴 K3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차량의 트림 및 옵션을 맘대로 선택 가능해개성 넘치는 나만의 차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