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국민은행 파킹통장 총정리

by _` 2021. 1. 3.
반응형

국민은행 파킹통장 총정리

 

 

반가워요 여러분. 오늘은 국민은행 파킹통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국민은행 파킹통장인 무엇인지, 어떻게 개설하고 사용하는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적금이나 예금의 금리가 하락하면서 파킹통장이 새로운 재테크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면 파킹(Parking)과 통장이 결합해 나온 용어로 자산을 파킹통장에 넣어둔 날마다 이자가 계산되어 나오는 방식으로 사이다뱅크의 파킹통장이나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거래 은행이 사이다뱅크가 아닌 경우도 많아서 다른 은행권에서는 파킹통장이 없는지 많이들 물어보십니다. 다른 은행권에서도 제공하는 파킹통장과 비슷한 상품들이 있으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파킹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도 파킹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입출금 통장인 KB樂Star, 쉽게 말하면 락스타 통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KB樂Star(락스타) 통장이란?

 

 

락스타 통장이란 이율 1%~2%의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식 통장으로 다른 입출금통장과는 다르게 하루만 자산을 넣어두어도 이자가 제공되는 국민은행 파킹통장입니다.

 

 

국민은행 KB樂Star(락스타) 통장 장점은?

 

 

국민은행 파킹통장인 락스타 통장의 장점으로는 우대조건이 간단하며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 금리를 제공하며,

 

 

자산을 통장에 하루만 넣어 두어도 이자가 지급되어 적금이나, 예금 등 장기간 저축을 못하는 자산이나 비상금 등을 관리하기 편하며, 추가로 이자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통장입니다.

 

 

 

 

또한 최대 5000만 원 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금 손실을 걱정할 필요 없이 맘 편히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하기 때문에 이자 지급 시 세금을 떼지 않고 이자 전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KB樂Star(락스타) 통장 단점은?

국민은행 파킹통장인 락스타 통장의 단점으로는 가입 자격이 있습니다. 만 18세 ~ 만 28세까지만 락스타 통장을 만들 수 있고, 최대 7년을 사용하면 그다음 해에 다른 통장으로 전환됩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은 대학생들의 저축 혜택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으로 학생들의 나이에 가입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어 20대만 가입 가능하도록 한정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한 해부터 7년이 지나면 파킹통장으로 계속 사용할 수 없고 다른 통장으로 전환되어 사용기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또한 만 33세가 되면 7년을 다 사용하지 않아도 다음 해에 다른 통장으로 전환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20대 초반에 가입하거나 20대 후반에 가입하나 20대 때만 사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20대분들이 시라면 2% 금리로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상품으로 생각됩니다.

 

 

국민은행 파킹통장인 락스타 통장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는 가입할 수 없고 가능가능한 영업점이 따로 있어 해당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방문전에 고객센터에 가입 가능한지 문의를 하고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KB樂Star(락스타) 통장 가입조건은?

국민은행 파킹통장인 락스타 통장의 가입 조건으로는 위에서 설명드린 만 18세~만 28세 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락스타 통장 가입 시 기본이율은 연 0.1%이며, 우대 이율로 연 1.9%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우대이율 요건 및 락스타 통장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KB樂Star(락스타) 통장 가입 방법은?

 

 

국민은행 파킹통장인 락스타 통장의 가입 방법으로 락스타 통장의 가입이 가능한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모든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국민은행 고객센터나 공식 사이트의 상담을 통해 근처의 가입 가능한 영업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 조건만 맞으면 가입하는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가입 가능한 영업점을 찾는 번거로움 외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이 적금이나 예금의 금리가 계속 하락하는 불경기에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은 오랜 기간 저축을 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나이 제한이 있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아 아쉽지만 나이 조건이 안되어 가입 못하시는 분들 중에서 다른 파킹 통장을 찾으신다면 아래에 링크된 사이다뱅크의 파킹통장이나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불이익 없이 단기간 이자를 챙길 수 있는 국민은행의 파킹통장. 저축에 관심 있으시고,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면 락스타 통장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