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이스 반배정 확인방법 총정리

by _` 2021. 2. 24.
반응형

나이스 반배정 확인방법 총정리

 

 

여러분 반가워요. 오늘 이 시간에는 나이스 방배정 확인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방법들을 참고하셔서 반배정을 확인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얼마 안 있으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개학일인데요.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개학 당일날 어떤반에 배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개학 전에 온라인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NEIS)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이번 연도에 어떤 반에 배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떤반에 배정되었는지 미리미리 확인해 볼 수 있고, 주변에 친한 친구들과 같은 반이 되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며 학부모님도 미리 자녀가 어떤 반에 배정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개학 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국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시는 나이스 홈페이지를 통한 반배정 확인방법을 디테일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란?

우선 반배정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인 나이스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반배정 확인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NEIS) 사이트는 교육부에서 관리하는 대국민 서비스 제공 사이트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 관련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활관리 관련 정보를 열람 가능한 홈페이지입니다.

 

 

이 홈페이지는 특정 지역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전국의 1만 개 이상의 학교와 교육청의 전산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종합 교육행정 정보 시스템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학교의 학사일정 및 연간 계획 및 세부사항까지 열람 및 확인이 가능해 부모님들은 자녀분들의 효율적인 학업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도 많이 궁금해하는 급식 계획표도 확인할 수 있어서 학생들의 규칙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관심사인 자녀들의 성적을 확인할 수 있고, 생활기록부나 각종 인정사항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비리가 없이 관리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간에 가장 중요한 올해 반배정도 확인 가능하며, 올해를 담당하시는 담임 선생님까지 확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녀분들의 학교생활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데요.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부모님들에게 투명하고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PC를 통한 홈페이지 접속뿐만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관련 앱을 설치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나이스 회원가입

반배정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나이스 홈페이지 본인인증 후에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학생들의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아무나 볼 수 없고 관련된 분들만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검색 포털에서 검색창에 "나이스"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고 상단에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링크가 나오는데요.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메인 화면에서 가입하시려는 분이 누군지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만약 가입하시는 분들이 학생이시면 학생서비스를, 부모님들이시면 학부모서비스를 클릭해서 접속해줍니다.

 

 

오늘은 학부모서비스를 소개해드리고 학생서비스도 동일하니 참고하셔서 회원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학부모서비스를 클릭하시면 각 지역별 교육청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자녀분들의 학교가 위치한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줍니다.

 

 

 

 

교육청을 선택하시면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이 있고, 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 후에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본인인증 후에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어려움 없이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십니다.

 

 

 

 

학생분 들고 학부모서비스 대신 학생서비스를 클릭하셔서 동일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어려움 없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반배정 확인방법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회원가입을 완료하셨으면 이제 반배정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나이스 메인 화면에서 학부모 서비스를 통해서 지역 교육청을 선택하셨으면 회원 가입하신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상단의 나의 정보를 클릭하시면 간편하게 자녀분들이 어느반에 배정되었는지 반배정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3월 개학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반배정 및 학사정보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서버가 자주 마비가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긴급으로 공지가 올라오기도 했었는데요. 반배정에 관련된 목적이 있는 별도의 메뉴가 없음을 공지하고 반배정 결과는 학교별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라고 공지가 올라오기도 했었네요.

 

 

 

 

지속된 서버 마비로 현재는 잠정적으로 반배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공지가 올라왔는데요. 많은 분들이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서 서버가 마비되어 올라온 공지인 것 같습니다.

 

 

 

 

따른 시일 내에 정상화되길를 기다리며 최대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점심시간이나 퇴근 시간 등을 피해서 접속하시면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이스 반배정 확인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자녀분들의 반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금융정보] - 국민은행 환율조회 간편하게 확인

[금융정보] - 국민은행 파킹통장 총정리

[생활정보] - 2021년 정부24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 제공

[생활정보] - 중앙 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홈페이지

[생활정보] - 울산교차로 구인구직 바로가기

[생활정보] -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총정리

[금융정보]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