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님들 반가워요.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세이프박스 이자와 장단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저축에 많은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저축하고 남은 여유자금을 일반 입출금 계좌에 넣어놓고 사용하려니 이자가 거의 업고,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 보관을 하려니 중간에 돈을 뺄 수도 없고 애매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여유자금을 세이프박스에 보관 후 매일 이자를 받으시다가 돈이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출금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한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세이프박스란 카카오 뱅크에서 지원하는 여유 자금을 따로 보관하는 계좌 속 금고입니다. 세이프박스에 하루만 맡겨놔도 연 1%에 해당되는 이자를 받을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cma 통장과 비슷하게 하루하루 이자가 계산되지만, 차이점으로 세이프박스는 한 달에 한번 이자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최대 5000만원 까지 예금자보호가 되어 손실 걱정 없이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세이프박스 개설은 1인당 한 개의 개설이 아닌 계좌당 하나의 세이프박스를 개설할 수 있어 계좌별로 체계적으로 보관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카뱅(카카오뱅크) 이자
카뱅 이자는 매일 최종잔액 기준으로 계산되며 매월 넷째 주 금요일 기준으로 최종 결산해 다음날 토요일에 이자가 지급됩니다.
세이프박스를 최초 개설 시 500만원 한도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최대 1000만원까지 증설할 수 있습니다. 만약 1000만원이 세이프박스에 보관되어 있다면 매일매일 1000만원에 대한 이자가 계산되어 넷째 주에 지급받게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자 1%가 하루나 달이 아니라 연이자로 1% 이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뱅(카카오뱅크) 장단점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에 추가로 장단점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카뱅(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장점
1. 언제든 지출이 생길 수 있는 유동자금을 세이프박스에 보관해 하루하루 보관 금액에 대한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2. 돈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출금해 사용할 수 있고, 또 언제든지 입금할 수 있습니다.
3. 예금자보호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금손실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카뱅(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단점
1. 이자 1%라고 해도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 금리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1000만원을 넣어두고 연 이자 1%를 받아도 10만원 입니다. 다른 저축상품에 비해 금리가 많이 떨어집니다.
2. 카카오뱅크 계좌랑 분리되어 돈이 관리되므로 세이프박스에서 바로 출금이 불가능하며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거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카뱅(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세이프박스를 추가하는 방법은 +기능추가 버튼을 선택해 세이프박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박스를 생성하셨다면 입출금계좌의 아래에 세이프박스가 생성되게 됩니다.
세이프박스에 입금이나 출금을 할 때는 왼쪽의 BAR를 조정해 10만원 단위로 입출금이 가능하고, +넣기, -빼기 버튼으로 세밀한 금액을 입출금 할 수 있습니다.
카뱅의 사용목적은 많은 이자를 챙긴다기보다 초단기 저축의 장점과 언제든지 돈을 움직여야 하는 유동금액 관리하는 데 사용하시면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카뱅(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대한 설명 및 이자,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가지고 있는 돈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조금이라도 이자를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