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B 국민은행에서 발표한 가계대출 한도 축소에 대한 자세한 발표 내용과 시행 날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가계대출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전세자금 대출, 집단대출, 가계대출은 은행에 있어서 실수요 대출로 분류되어 은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대출들인데요. 최근에 KB 국민은행에서 가계대출 한도를 축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국민은행 하면 국내에서도 큰 은행중에 하나인데요. 이번에 KB국민은행에서 가계대출 한도를 축소한다는 소식이 나오자 많은 분들이 대출에 어려움을 겪을 것을 예상됩니다.
국민은행이 왜 가계대출 한도를 축소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고 가계대출 한도 축소는 언제부터 시행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가계대출 한도 축소 이유
KB국민은행의 가계대출 한도가 축소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NH 농협은행이 11월 말까지 각종 대출을 중단하기로 발표하면서 많은 분들이 국민은행으로 몰려서 대출신청이 많아지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수요가 많아지면서 대출금이 빠르게 늘어가면서 가계대출 한도를 축소하는 것으로 대처하게 된 것입니다.
다른 이유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많은 분들이 국민은행의 가계대출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대출금의 조정을 위해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계대출 한도 축소 상세
변경되는 가계대출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전세자금 대출이 없는 경우와 전세 자급 대출이 있는 경우로 나뉘는데요. 우선 전세 자급 대출이 없는 경우 최초 전셋값이 4억 원에서 계약 갱신 후 6억 원인 경우 최대 대출 가능 금액이 4억 8천만 원이었는데요. 한도 축소하게 되는 경우 2억 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변경 전은 6억 원의 80% 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었지만 변경되면 6억 원 의 80%와 2억 원 중에 더 적은 금액을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 한도를 2억 이내로 받는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지만 2억 이상의 대출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최대 2억 8천만원을 대출받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전세자금 대출이 있는 경우 한도 변경 전에는 2억 8000만 원 까지 받을 수 있었지만 변경되면 2억 원까지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이 없는 경우보다는 많이 차이나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 8천만 원 까지 나기 때문에 이번에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에게는 힘든 상황이 된 것 같습니다.
가계대출 한도 축소 일정
이렇게 많은 금액이 변경되는 KB 국민은행 가계대출 한도 축소 관련하여, 언제부터 시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계대출 한도 축소는 9월 29일부터 시행되어 추가 발표가 있을 때까지 지속됩니다. 29일 전에는 기존과 동일한 금액으로 가계대출을 받으실 수 있지만 29일부터는 변경된 금액으로 대출받으실 수 있으니 가계대출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을 필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KB 국민은행 가계대출 한도 축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시행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가계대출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