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남자 여자 턱 여드름 원인 및 없애는법 정리

by _` 2021. 10. 21.
반응형

오늘은 남자 여자 턱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턱 여드름을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보기에 안 좋은 턱 여드름을 없애시기 바랍니다.

 

 

목차

     

    저도 얼마전까지만 해도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서 고생했었는데요. 특히 턱에 여드름이 많이 나서 어떻게 없앨수 있을까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턱여드름 원인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면서 효과를 본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고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드름 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턱 여드름 원인

    턱에 난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턱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3가지를 알려드리며, 원인도 알고계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턱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으로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서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원인은 남섬보다 여성이 더 뚜렷하게 나오는데요. 생활환경이 바뀌거나 몸상태에 따라서 호르몬의 불균형이 오게 되고 피지 분비를 촉진시켜서 턱에 여드름이 날 수도 있습니다.

     

     

    턱의 위치와 구조적 특성

    얼굴은 다른 부위에 비해서 턱에 더 자주 여드름이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턱에는 림프선이 가깝게 있기 때문에 턱에 노폐물이 쌓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이 피부에 쌓이면서 하단에 위치한 턱에 더 몰리게 되는 것입니다.

     

    생활습관

    마지막으로 생활습관에 따라서 턱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 면도를 하면서 턱에 자극이 많이 가게 되고 자극에 의해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땀이 발생한 경우에 빠르게 씻어주지 못하면 노폐물이 턱에 쌓이게 되어 여드름 피지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턱 여드름 없애는 법

    그러면 턱에 생긴 여드름은 어떻게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알아보면서 많은 도움이 된 방법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꼼꼼한 세안

    우선 기본적으로 꾸준한 세안이 중요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여드름의 경우 노폐물이 쌓이고 피지가 쌓여서 생기므로 땀을 흘렸을 경우나 장시간 활동을 한 경우에는 꼼꼼하게 세안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 개선

    평소 여드름이 생길 수 있는 습관이 있으신 경우에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여드름을 없애거나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선 주기적으로 세안을 해주고 땀나거나 피부에 기름이 많은 경우에도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남성의 경우 면도 같은 피부에 자극이 많이 가는 행동도 한 번에 면도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번 면도를 할 경우 피부에 많은 자극이 가고 심하면 피가 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 사용

    여드름을 없앨 수 있는 마지막 방법으로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이나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도 지성 피부인데 처음엔 뭣도 모르고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했다가 여드름이 많이 나서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으셨으면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에게 맞는 화장품 알아보기

     

    오늘은 턱 여드름 나는 원인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여드름 관리를 잘하시면 좋겠습니다.

     

     

    잘때 다리에 쥐나는 이유 응급처치 방법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잘 때 다리에 쥐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어떻게 조치할 수 있는지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오늘 소개해 드리는

    sjyoungs.tistory.com

     

     

    카카오TV 웹예능 파이트클럽 격투 서바이벌 240만뷰 인기

    오늘은 카카오TV 웹 예능인 파이트 클럽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현재 첫 화만 나온 파이트 클럽은 첫 화부터 240만 뷰라는 엄청난 조회수를 보여주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카오TV 웹

    sjyoungs.tistory.com

     

     

    도미노피자 1+1 40% 배달 포장 할인 이벤트 총정리

    반가워요. 오늘은 피자 브랜드 중에서 도미노피자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과 할인정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정보를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도미노피

    sjyoungs.tistory.com

     

     

    맥도날드 메뉴 추천 2021 10월

    오늘은 2021년 10월 맥도날드 메뉴 종류와 추천 메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메뉴들을 참고하셔서 맥도날드 햄버거 주문 시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햄버거를 먹곳

    sjyoungs.tistory.com

     

     

    경주월드 입장료 가격 할인 정보 참고하세요

    오늘은 경주월드 입장료 가격과 할인 정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정보를 참고하셔서 경주월드 입장권 구매 시 많은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경주월

    sjyoung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