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대상 및 신청 총정리

by _` 2022. 7. 28.
반응형

오늘은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지급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려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폐업신청한 모든 소상공인이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조건에 충족되는 소상공인 분들이 장려금을 지원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개개인이 조회를 해서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신청방법을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이란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사이트

    우선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장기화된 코로나가 다시 확산됨에 따라서 개인 사업장을 운영하지 못하고 폐업신청을한 소상공인들에게 지원하기 위한 프로램입니다.

     

    7월 14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재도전 장려금은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고 지원금뿐만 아니라 재기교육 프로그램들 힘든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폐업점포재도전 장려금은 모든 사업자 분들이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 개업 년도별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어떻게 되는지,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대상

    소상공인 재도전장려금 지원 대상자는 2021년 12월 17일 부터 2022년 5월 31일 기간 중에 폐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폐업 전까지 90일 이상 영업한 소상공인 분들만 장려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폐점점포장려금 지원대상

     

    그리고 조건만 된다고 무조건 지급받는 것이 아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재기교육을 온라인을 통해서 5시간 이상 이수해야 합니다.

     

    예외사항으로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하기 전에 2021년~2022년 희망리턴패키지 취업, 재창업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 분들은 재기교육을 이수하지 않아도 됩니다.

     

    폐업점포장려금 문자

     

    또한 2020년~2021년에 지급한 재도전장려금을 받으셨거나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으신 분들은 받을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조건이 모두 충족되더라도 폐업전까지 신고 매출액이 없어서 영업을 한 사업체로 보기 어려운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사업체를 보유한 사업자라도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방법은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폐업재도전장려금.kr 바로가기

     

    또한 신청 시기에 조건이 충족이 되는 대상자는 문자로 신청 안내가 가는데요. 해단 문자를 참고하셔도 되고 위에서 알려드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본인인증을 완료 후 폐업 사업자등록번호, 이체계좌, 재기교육 수료 정보를 입력하시면 소상공인 폐업정포 재도전장려금  대상자 결과를 보여주고 대상장 이면 신청이 완료되게 되는데요.

     

    폐업점포장려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지급은 신청한 날 이후로 이내에 입력하신 이체계좌로 장려금이 지급되게 되는데요.

     

    최소 이틀부터 폐업일 및 자격요건 확인으로 2주 정도 더 소요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은 7월 14일에 오픈하여 8월 26일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하기 전에 재기교육을 필히 수료한 뒤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힘든시기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면 좋겠습니다.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

    최근까지도 삼 쩜 삼이 유행이었습니다. 내가 냈던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삼 쩜 삼이 내 세무대리인으로 등록된다는 사실을 몰랐을 사람들이

    sjyoungs.tistory.com

    정속형, 인버터형 에어컨 구별 및 절약 방법

     

    정속형, 인버터형 에어컨 구별 및 절약 방법

    장마도 끝나가고 무더위가 찾아와 에어컨 없이는 살 수가 없습니다. 에어컨을 24시간 켜놓으려니 전기요금이 두려워서 켤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집 에어컨이 정속형인지 인버터형인지 알

    sjyoungs.tistory.com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소음, 기능 총정리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소음, 기능 총정리

    에어컨의 종류와 회사는 다양합니다. 성능이 뛰어난 제품도 있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컨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캐리어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sjyoungs.tistory.com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소음, 배수 총정리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전기세, 소음, 배수 총정리

    점점 더워지고 있는 요즘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게 에어컨입니다. 벽걸이도, 스탠드도 아닌 창문형 에어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창문만 있다면 설치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

    sjyoung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