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어서 도저히 에어컨 없이는 살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인버터 에어컨 사용법과 절전모드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인버터 에어컨은 실외기의 전원이 켜지고 꺼지고 하는 게 아니라 절전 방식으로 가동됩니다.
설정해놓은 희망온도에 도달하게 된다면 저전력 대기로 전환되어서 전력소비가 덜합니다.
이러한 인버터 에어컨도 사용 방법에 따라 전기세가 폭탄맞을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법이 중요합니다.
인버터 에어컨 사용 방법
에어컨 용량에 비해 과도하게 넓거나 사람이 많을 경우에는 설정 온도에 도달하기 위에 에어컨이 계속 가동됩니다.
이런 경우 전력이 계속 소비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희망온도를 과도하게 낮게 설정하지 마시고, 냉기가 빠져나가는 틈을 최대한 막는 게 좋습니다.
틈을 막게된다면 면적도 작아질 뿐만 아니라 냉기도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희망 온도에 빠르게 도달하게 됩니다.
에어컨 앞에 서큘레이터나 선풍기를 같이 가동할 경우 더욱더 시원하면서도 멀리 바람이 이동하게 됩니다.
또한 실외기의 위치도 시원한 곳이 좋습니다.
또한 on/off를 반복하시기 보다 계속 틀어놓는 게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인버터 에어컨 절전모드 방법
에어컨 기능을 알아야 절전모드를 할 수 있습니다.
1. 예약모드 활용
에어컨을 계속 가동할 경우 전기세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잠자기 전이나 외출 전 미리 예약을 해 두시면 전기세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2. 청소모드
에어컨에 청소 모드는 에어컨 off를 하면 약 20분간 자체적으로 청소를 한 후 종료합니다. 이는 에어컨의 습기도 제거되면서 필터도 청소하기 때문에 절전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3. 제습모드
습기가 많은 날 사용하면 습기를 빨아들여서 실내를 쾌적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4. 선풍기 & 에어서큘레이터 활용
선풍기 바람 앞에 에어서큘레이터나 선풍기를 함께 가동하면 집구석구석 냉기가 퍼져서 전기세가 덜 들어가게 됩니다.
5. 에어컨 청소
에어컨을 사용하고 난 뒤 냉열판에 습기가 차게 되는데 그 습기를 그대로 놔둘 경우 곰팡이가 생기면서 효율도 떨어지게 됩니다. 에어컨 사용 후 송풍이나 청소 모드가 있으시면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6. 실외기 위치
실외기가 외부에 그대로 노출될 경우보다 그늘막에 놔둘 경우 효율이 더 좋으며, 바람 나오는 곳이 장애물로 막혀있지 않게 하는 게 좋습니다. 실외기 온도가 너무 올라갈 경우 물을 좀 뿌려서 온도를 낮춰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인버터 에어컨 사용 방법과 절전모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세도 절약하면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