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해지는 가을에는 황도 복숭아가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가을에 먹는 달콤한 황도 복숭아의 효능과 칼로리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오랜 기간 두고 먹을 수 있도록 황도 복숭아의 보관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황도 복숭아의 효능
황도 복숭아는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유기산 등이 풍부해서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황도 복숭아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활성산소를 빠르게 제거하고 이 역시 피로를 빠르게 푸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황도 복숭아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보통의 복숭아보다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독보적인 효능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복숭아 종류가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여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황도 복숭아 역시 복숭아 종류이기 때문에 암 예방에 효과가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황도 복숭아의 칼로리
황도 복숭아는 100g 기준으로 49kcal로 강한 단맛에 비해 예상외로 칼로리가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시에 체중조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황도 복숭아 보관법
황도 복숭아의 보관법은 복숭아의 상태에 따라 보관법이 달라지는데요. 9월 초에는 황도 복숭아의 단맛이 조금 덜할 수 있기 때문에 3일 정도 실온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황도 복숭아를 실온에 보관하게 되면 따뜻한 온도에 의해 당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름이 끝나는 기간과 가을이 시작되는 기간에 복숭아를 구매하셨다면 실온에 보관하셔서 당도를 높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9월 중순 이후에 구매하신 황도 복숭아의 경우 당도가 충분히 올랐기 때문에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키친타월이나 신무지를 감싸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 온도는 0~2도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고 주의사항으로 영하로 내려간 곳에 보관할 경우 당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온도에 따라 맛이 변하는 황도복숭아를 잘 보관하시어 맛있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