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by _` 2020. 12. 5.
반응형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운전을 하게 되면 신호위반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란불에 지나갔다가 신호위반에 걸리실 수도 있고 좌회전이나 우회전시 신호위반이 걸리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호위반에 걸리셨을 경우 내야 하는 과태료가 얼마인지 알아볼 수 있는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신호위반 과태료 납부 고지서는 보통 신호위반이 걸린 경우 한 달 정도 지나서 우편으로 오는데요. 하지만 본인이 신호위반에 걸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 한 달을 기다릴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신호위반 조회가 가능하고, 만약 신호위반에 걸리셨으면 과태료는 얼마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신호위반 과태료는 상황에 따라서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신호위반이신 경우 과태료를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방법을 참고하셔서 신호위반 유무도 확인하시고 만약 신호위반인 경우 과태료는 얼마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신호위반 조회 방법

신호위반 과태료를 조회하기 전에 우선 확인해야 하는 것이 본인이 신호위반을 했는지가 가장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신호위반 조회방법을 통해서 신호위반 유무부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호위반 조회하는 방법은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인터넷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창에 "경찰청교통민원24"로 검색을 하시거나 "이파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간편하게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호위반 뿐만 아니라 각종 단속 내역 및 미납 과태료, 난폭운전 자가진단 테스트 등 운전에 관련된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의 메인에서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선택해줍니다. 단속내역을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조회가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에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 간편 로그인이 되셨으면 신호위반 및 과속위반 유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사항으로 신호위반이 의심되는 날로부터 3~4일 뒤에 조회가 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위에서 알려드린 신호위반 조회를 통해서 만약 신호위반을 하셨으면 신호위반 과태료가 얼마인지도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알려드린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를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는 위에서 알려드린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미납과태료를 클릭해줍니다.

 

 

 

 

미납과태료 항목에서도 미리 준비하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 후 로그인을 하시고 나오는 미납과태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미납과태료는 경찰청교통민원24에서도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호위반 과태료 청구서가 올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납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이번 시간에는 신호위반 조회 및 과태료 간편조회를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 조회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안전운전으로 신호위반을 하지 않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간편조회

 

 

함께 보면 좋은 글

[생활정보] - 세대주 변경시 불이익 총정리

[금융정보] - 아파트 취등록세 자동계산

[생활정보] - 경찰복지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생활정보] - 키즈노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생활정보] - 정부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정보] -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총정리

[택배 배송조회] - 우체국 택배조회 간편방법

[생활정보] -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