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원주사랑 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점 총정리

by _` 2021. 9. 3.
반응형

반가워요. 이번시간에는 워주사랑 상품권의 사용처와 가맹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정보를 참고하셔서 원주사랑 상품권 사용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많은 지자체들이 지역화폐나 지역사랑 상품권을 발행해 지역경제도 살리고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도 많은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원주시도 지역사랑 상품권인 원주사랑 상품권을 발행해 소비자 및 소상공인 모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여 원주시 주민들에게 많은 인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원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에서 발행하는 원주사랑 상품권에 대해서 알아보고 원주사랑 상품권의 혜택, 원주사랑 상품권 구매방법, 사용처 및 가맹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주사랑 상품권이란? 

    원주사랑 상품권이란 경기도 원주시에서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원주시에서만 유통이 가능하며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발행되는 지역화폐입니다.

     

     

    원주사랑 상품권은 종이상품권으로 5천 원권, 1만 원권 두 종류가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원주사랑 상품권은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누구나 구입 가능하며 원주 시내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원주사랑 상품권 혜택? 

    원주사랑 상품권의 혜택으로 상품권 구매 시 구매 액면가의 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원주사랑 상품권 20만 원 치 구매 시 20만 원의 6%인 12000원 할인된 188000원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명절이나 특별 프로모션 기간에는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원주사랑 상품권은 월 최대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고 연 40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원주사랑 상품권 구매방법? 

    원주사랑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가까운 판매대행점에 방문하셔서 현금으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원주사랑 상품권의 판매대행점은 시내 지정 농협 등 지정은행 영업점으로 가까운 곳에 방문하셔서 구매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주사랑 상품권 사용처?

    원주사랑 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주사랑 상품권 종이상품권의 경우 원주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의 매장 입구에 부착된 원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스티커를 확인하시면 가맹점인지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역자금 역외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지역 상품권의 취지와 맞지 않는 대규모 점포 및 준대규모 점포, 단란주점,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물 산업, 원주에 사업자등록이 되지 않은 매장 및 원주 본사가 아닌 법인사업자 직영점에서는 원주사랑 상품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매장 입구에 부착된 가맹점 스티커로 원주사랑 상품권이 가맹점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만 방문 전에 미리 가맹점인지 확인하고 방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찾기? 

    원주사랑 상품권 가맹점인지 알아보는 방법은 원주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원주사랑 상품권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후 가맹점 현황 조회를 선택하여 원하는 매장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필터를 통해 원하는 매장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고 본인 주변의 가맹점들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주사랑 상품권 환불정책?

    원주사랑 상품권은 100% 전액 환불은 불가능하고 액면가의 70% 이상을 사용하면 남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주시에 거주 중이신 분들이시면 6% 저렴한 금액으로 상품권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원주사랑 상품권을 사용하시어 현명한 소비를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2차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여러분 한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이 시간에는 소상공인 2차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소상공인 2차 지원금 신청 방법을 참고하셔서 어

    sjyoungs.tistory.com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하기

    여러분 반가워요. 오늘은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하시고 이번에 지급받는 5차 재난지원금을 원하는 곳에

    sjyoungs.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카카오페이 조회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카카오페이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조회 방법을 참고하셔서 이번에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참고하시

    sjyoungs.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여러분 반가워요. 이번 시간에는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정보를 참고하셔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sjyoung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