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한번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임신을 한 후 2주동안은 임신을 했는지에 대한 판단이 상당히 어려워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평소와 조금 다르다는 느낌이 있으면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여 테스트를 한번 해보는 것도 좋고, 병원에 방문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1. 감정의 변화
- 임신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좌절감, 우울함, 불안, 행복 등 감정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2. 생리불순
- 임신을 하게 되면 생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생리 주기가 이상하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3. 착상혈
- 수정을 하게되면 수정란이 자궁내막을 파고들기 때문에 착상혈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4. 소변 양
- 평소보다 더 많은 소변을 보게 되기 때문에 화장실을 더 자주 가게 됩니다.
5. 가슴 통증
- 호르몬에 의해 가슴 변화가 찾아오기 때문에 가슴이 부어오르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통증 호소
- 가슴이나 아랫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궁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7. 메스꺼움
- 임신 초반에 이상한 냄새를 맡을 경우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를 할 수도 있습니다.
8. 피로
- 평소와 같은 생활패턴을 유지하고 있지만 더욱더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9. 입맛 변화
- 평소 좋아하던 음식이 갑자기 거부감이 생겨서 먹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위의 증상들 중 하나라도 발생했을 경우 한 번쯤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하던 원하지 않았던 임신이던지 간에 생명은 소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