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애플워치 컴플리케이션 설정방법 총정리

by _` 2021. 9. 11.
반응형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면 컴플리케이션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애플워치의 컴플리케이션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애플워치는 스마트워치 종류 중 하나로 일반 시계와 달리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그리고 컴플리케이션 설정으로 본인에게 맞게 애플워치를 설정하고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데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컴플리케이션 설정 방법

    애플워치 컴플리케이션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 두 번째는 애플워치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모두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소개해 드릴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에 애플워치를 사용하시지만 아이폰이 아닌 다른 폰을 사용하실 경우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아이폰에서 애플워치앱을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아이폰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애플워치 컴플리케이션 설정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방법

    아이폰에서 컴플리케이션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폰에 있는 애플워치 앱에 들어가 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앱이 없는 경우에는 앱스토어에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페이스 설정

     

    그 후에 메인 화면에서 나의 페이스 항목에 있는 기본 베이스 화면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원하는 페이스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페이스를 선택하시고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컴플리케이션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컴플리케이션 위치 중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컴플리케이션 설정

     

    페이스마다 컴플리케이션 위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원하는 화면을 찾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원하는 컴플리케이션 설정을 마친 후 적용을 해주시면 애플워치에 적용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설정 방법

    다음으로 애플워치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의 시계 화면에서 2~3초간 꾹 눌러줍니다.

     

    애플워치 컴플리케이션 설정

     

    그러면 화면에 편집 글자가 뜨고 편집을 누르면 편집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 후에 하단으로 내리시면 컴플리케이션이 나오고 화면 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컴플리케이션에 맞게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제공하는 컴플리케이션 중에 자신에게 맞는 컴플리케이션을 설정하시고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애플워치에서 성정하시는 경우 화면이 작아서 하나씩 클릭해서 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지만 바로바로 화면 위치를 확인하고 변경된 사항을 바로 볼수 있어서 더욱 직관적으로 보고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워치 컴플리케이션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애플워치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캐시워크 이마트몰 사용법

    타트체리 자기전 섭취 불면증 회복에 좋을까요??

    메타버스 관련주 덱스터 전망 총정리

    자급제폰 단점 5가지 총정리, 장점까지

    자급제폰 파는곳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