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돌출되는 대상포진이 생기면 많은 분들이 그대로 두면 알아서 없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을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점점 증상이 심해져 수포 말고 다른 증상도 생기게 되는데요. 치료는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상포진이 흔한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대상포진이 초기에 생기면 많은 분들이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는지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도 처음엔 대상포진을 그대로 두었다가 점점 심해져서 뒤는게 병원에 가서 치료한 케이스인데요. 오늘은 대상포진이 생기신 분들을 위해서 초기에 대상포진을 치료할 수 있는 진료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우선 대상포진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피부의 특정 부위에 통증과 함께 발진과 수포들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초기 증산으로는 피부에 수포나 발진이 일어나고 간지러운 정도의 증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부분에 대상포진이 일어나게 되면 많은 분들이 가볍게 생각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대상포진을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범위하 확산되고 간지러움 증상이 아닌 통증과 함께 수포와 발진이 점점 더 커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는 바이러스가 침범한 신경을 따라서 발진이나 수포가 띠 모양으로 확산되기 때문에 초기 증상을 발견하셨으면 72시간 이내에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게 치료를 받고 싶은데 어떤 진료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어떤 진료과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치료 진료과는?
대상포진은 신경, 피부,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딱 한 군데 진료과를 가야 한다 이렇게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보통 대상포진을 치료 받기 위해서는 피부과, 마취통증의학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분야의 진료과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가까운 병원을 선택하시면과 진료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기 증상을 보이는 단계에서는 위에서 설명드린 진료과 중에 원하시는 곳 아무 곳이나 가도 괜찮지만, 증상이 크게 나타나는 경우에는 증상에 따라서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진료과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통증이 크게 나타나는 경우에는 마취통증 의학과, 눈쪽에 수포가 일어나면 안과, 귀 쪽에 수포가 발생하면 이비인후과, 그 외 피부에 크게 나타나는 경우에는 피부과를 가시면 더욱 세밀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상포진을 치료받을 수 있는 진료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대상포진 치료를 어려움없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